예술/3D 툴

Blender Addon - Human Generator 캐릭터 생성

루벤초이 2021. 4. 10. 12:21

지난번 무료 3D 캐릭터 생성 툴 MB-Lab에 이어 오늘은 유료 툴 중에 이번에 새로 나온 Blender용 Add-on 소프트웨어, Human Generator를 살펴보겠습니다.

 

Human Generator V2

Human Generator brings photorealistic humans to Blender in a way that's easier to use than ever before. It also includes hairstyles, clothing, expressions and a pose library.

blendermarket.com


Blender Add-on이라서 Blender Market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HumanGenerator 툴 자체는 GPL 라이선스인데, 여기서 구매 비용은 이 툴로 제작된 산출물(3D 모델 파일)에 대한 라이선스 비용입니다. 라이선스 페이지를 보면, 상업용 라이선스를 구입해도 웹앱처럼 캐릭터 자체에 접근 가능한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겠네요.

Commercial 라이선스


구매한 툴을 실행해 보겠습니다. 단축키 N을 눌러 사이드바 메뉴에서 HumGen 탭으로 갑니다.

기본 캐릭터 성별/인종 선택 화면

원하는 성별/인종을 선택해서 create하면 캐릭터가 생성됩니다.

근육 등 육체 튜닝

메뉴에서 세부적인 근육과 눈 등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네요.

헤어스타일 선택

헤어스타일까지 선택하고 rendering해 보니 퀄리티가 좋으네요.

Blender 마켓에서 핫하던데, 역시 핫하네요.

턱수염 선택

여기서 Finish 단계를 거쳐 모델이 나온 뒤 의상을 선택합니다. MB-Lab의 finalize 단계에 해당합니다.

의상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의상 선택

신발도.......

신발 선택

자, 포즈 한 번 취해볼까요?

포즈 선택

얼굴 표정도 선택할 수 있네요.

표정 선택

완성됐습니다.


모델 호환성 검증을 위해 FBX로 export 해 보니, 약 13MB 정도 되네요.

생각보다 작아서 웹 3D에서도 쓸만할 것 같은데요, 웹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Three.js Editor에서 오픈해 봅시다.

웹 Three.js Editor에서 렌더링

음...... 양복 색깔이야 Lighting 때문이라고 쳐도 머리카락이 안 나오고 신발 텍스쳐가 안 나오는 부분은 문제가 뭔지 더 봐야겠습니다. Blender에서 렌더링했을 때 보이는 모습(아래)과 차이가 나네요.

블렌더에서 렌더링

 

웹에서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는 좀 더 알아봐야겠지만, Blender에서 사용하는 데 있어서는 가성비로 따지면 나쁘지 않아 보이네요.

 

728x90
반응형

'예술 > 3D 툴' 카테고리의 다른 글

NVIDIA Omniverse  (0) 2021.07.08
Blender Exercise - 무료 건물과 무료 배경  (0) 2021.05.26
Blender Addon - Human Generator to Mixamo  (0) 2021.04.13
Blender Addon - MB-Lab 캐릭터 생성  (0) 2021.04.06
Blender - 무료 3D 편집 툴  (0) 2021.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