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디자인 교과서
- UI는 객관적, UX는 주관적
- UI/UX는 디바이스의 물리적 특성에 따라 달라짐 - 클릭, 터치, 포커스의 차이
- 스마트폰 터치 vs PC 마우스(hover가 있다)
- TV 화면에서 리모컨으로 무엇을 선택하려면 순차적으로 포커싱해야 한다
- 안드로이드 폰 vs 아이폰(홈 버튼이 있다) - 페이스북 내비게이션 바 위치가 폰마다 달라짐
- 소프트웨어의 영향도 받는다.
- 웹 vs. 앱 - progressive web app(PWA) 도 있다
- SVG는 해상도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 퍼포먼스를 위해 HTTP => HTTP/2.0
- 인간의 인지 특성 - 색, 모양, 움직임
- 인터랙션 비용 = 인지적 부하 + 신체적 부하
- 계층과 구조 - 화면의 구성
- 가로·세로·전후의 입체적 구조
- 계층의 깊이와 넓이
- 탐색 경로와 차별화 표현
- 메인 화면·리스트·상세
- 관련 정보의 종류와 기능
- 모른다는 것의 의미
- 내비게이션과 인터랙션
- 마이크로 인터랙션, 헤더와 푸터, 탐색 경로
- 햄버거 메뉴, 인피니트 스크롤
- 오버레이 vs 인레이
- 디자인 형상화
- 스큐어모피즘에서 미니멀리즘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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