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3D 툴
Blender Rendering
루벤초이
2021. 7. 9. 22:38
블렌더로 렌더링할 때 참고할 만한 내용입니다.
Baking Animation
물리 엔진이 적용된 애니메이션은 렌더링, 즉 재생에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렌더링 전 Baking Animation을 적용해야 합니다.
Baking의 정의 'The process of computing and storing the result of a potentially time-consuming calculation so as to avoid needing to calculate it again.' 출처: Blender 공식사이트
즉, 일종의 캐싱이죠. 블렌더 공식 튜토리얼에 나와 있는 더 자세한 내용을 볼까요?
The result of a simulation is automatically cached to memory when the animation is played, so that the next time it runs, it can be replayed more quickly by reading the results from the memory.
......
It is generally recommended to bake your physics simulations before rendering
매번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때마다, 자동으로 캐싱 되기 때문에 다음 번에 변경 사항 없이 재생하면 재생 속도가 빨라집니다.
Baking Animation 방법은 Object 모드에서 애니메이션 대상 오브젝트를 클릭하여 선택 후 Physics Properties > 물리 타입 > Cache 메뉴에서 Bake 설정합니다. 물리 타입에는 Cloth와 Soft Body만 해당되네요.
렌더링 옵션
렌더링 옵션을 설정해서 시간을 단축합니다. 아래 설명과 함께 잘 정리된 유튜브가 있습니다.
저는 설명 중 아래 몇 가지 세팅을 했어요.
- Light Paths Diffuse / Glossy 모두 1로 변경
- 타일 크기를 변경
- 샘플을 64로 줄이고 denosing 수행
- caustics 비활성화
렌더링
Editor Type : Video Sequencer > Add > Image Sequence > 'A'키로 모든 파일을 선택 후 로딩합니다.
마지막으로 Render Ani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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